Recent Posts
Recent Comments
11-26 08:17
Today
Total
Link
관리 메뉴

잡학다식 창고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가이드 2 - 시장(마켓) 본문

게임/알비온 온라인 가이드

알비온 온라인(Albion online) 가이드 2 - 시장(마켓)

kingsnet 2021. 3. 4. 16:18
반응형

알비온온라인로고

 

 알비온 온라인 튜토리얼을 처음 시작했을 때에도 그렇고 시장은 가장 먼저 만나는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설명을 시작하기 전 우선 숙지할 사항 첫번째가 있는데 "튜토리얼에서 만나는 시장에서는 거래를 안하는게 좋다" 입니다. 어차피 튜토지역에서는 유저들이 실버도 없을뿐더러 아래에서 설명하는 이유들 때문에 거래의 효율이 없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은 금방 완료되고 이후 극초반 플레이 중에서도 가장 먼저 만나는 컨텐츠 중 하나가 시장이므로

지금 단계에서 미리 이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1. 시장의 기본 규칙 ]

 

알비온시장화면1
시장 화면 예시

 

※ 스샷의 빨간색 밑줄 친 부분을 보시면, 시장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스샷에서는 Martlock(마트록) 이라는 곳의 시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트록은 튜토리얼 지역이 아니고 알비온 내 총 6개 마을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각 마을마다의 시장은 별개로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이에 근거한 시장의 몇가지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거래중인 물품은 그 시장에서만 거래중인 것이며 다른 시장에서는 상황을 알 수 없다.

 

내가 거래중인 물품의 관리(판매취소 등)를 하기 위해선 반드시 거래중인 시장을 방문해야 한다.

※ 알비온에서는 마을과 마을간의 포털이동은 가능하지만 장비나 물건의 소지량에 비례해서 수수료가 어마무시하게 지불되고, 필드에서 마을로 즉시 돌아오는 방법은 기절 시 사망을 누르거나 채팅창에 "/suicide"를 입력하여  스스로 죽는 방법이 있지만, 이 경우 자신이 소지한 모든 아이템을 잃습니다. 때문에 사실상 먼 거리에서 자신의 시장으로 편하게 돌아오는 방법은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내가 판매중인 물품이 팔린 경우엔 내가 어디에 있든 대금은 자동으로 내게 입금된다.

※ 이 때 물건이 팔리는 즉시 판매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같이 수신됩니다. 따라서 이때는 해당 시장에 재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구매요청중인 물품이 구입완료 되는 경우 해당 물품의 수령은 직접 그 시장을 방문해야 한다.

※ 구매요청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밑에서 설명합니다.

 

 시장에서 내가 직접 검색한 메뉴들은 그 값이 저장된다.

※ 위 스샷의 파란밑줄 부분을 보시면, 자신이 직접 물품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찾거나 또는 물품의 카테고리, 티어, 등급 등을 지정하여 매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검색값은 나중에 다시 그 시장을 방문해도 저장되어 있으므로 이를 초기화 하려면 직접 검색칸 옆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칼레온에서는 일반적인 시장 룰이 적용되지 않는다.

※ 칼레온은 알비온 세계에서의 수도역할을 하는 마을입니다. 이곳은 일단 지금은 접할 일이 없으므로 무시합니다.


[ 2. 구매 및 구매요청서 ]

 

알비온시장화면2
구매 화면 예시

시장 윈도우 옆의 4가지의 탭이 보일텐데요, 순서대로 구매, 판매, 구매요청서 생성, 내 요청서 순입니다.

위 스샷의 제일 처음 물품인 가죽조각을 한번 구매해 보겠습니다. 구매 버튼을 누르면...

 

알비온시장화면3

 해당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창이 하나 뜹니다.

 

액션 이라고 표시된 곳 중 구매와 구매요청서에 신경 쓰시면 되는데, "구매"는 현재 제시된 금액을 즉시구매 하겠다는 뜻이며, "구매요청서"는 지금 제시된 가격엔 사지 않겠지만 이보다 더 싼 금액이라면 사겠다는 구매예약을 거는 것입니다. 

 

금액 이라고 표시된 곳은 사실 금액이 아니라 해당 물품을 몇개나 사겠냐를 선택하는 곳입니다(번역 상태가 좀...). 지금 스샷 상 가죽조각의 판매자는 2개를 올려놓았네요. 아이템 아이콘의 우측 하단을 잘 보시면 2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이템 보는법은 이후 포스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이 예시에서는 최대 2개 까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동 이라고 표시된 곳은 체크해 주는 경우 물품이 구매 완료 되었을 때 해당 물품이 곧바로 자신의 인벤토리에 지급되며, 체크해 주지 않는 경우에는 물품이 구매 완료 되었을 때 해당 물품은 아까 본 4개의 탭에 하나의 탭이 추가되면서 그 탭에서 자신이 직접 아이템을 수령받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구매요청서를 이용할 시에는 이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방식의 구매를 할 지 여부를 떠나서 일단 창 우측 상단의 작은 삼각형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알비온시장화면4
스샷찍는 사이 아까 그 가죽 조각이 팔려서 다른거로 스샷을;;;

※ 확장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오른쪽 판매 요청서 부분은 이 물품의 판매자들이 특정 가격을 지정하여 그 가격에만 몇개의 수량을 팔겠다 라는 매물이 올라온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스샷에서의 첫번째 칸을 예로 보면, '어떤사람이 가죽조각 373개를 개당 10실버에 팔겠다는 판매요청서를 올려놓은 것'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지금 스샷상 가죽조각의 최저가가 마침 10실버입니다. 만일 내가 이 가격보다 더 싸게 이 물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구매 요청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알비온시장화면5

※ 이번에는 구매 요청서를 눌러보았습니다. 왼쪽 창 금액 부분에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하고 가격 부분에는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입력합니다. 현재 이 물품이 즉시구매가가 개당 10실버 이므로 10실버보다 싼 가격을 입력하시면 되며, 이 때 10실버를 입력하는 경우 이 가격은 현재 즉시구입가격이므로 구매요청서를 생성하는 즉시 물건이 구입됩니다. 

 

※ 구매요청 가격을 입력하실 때에도 역시 오른쪽 창의 구매요청서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스샷 예시에서는 현재 다른사람들이 이 물품을 2~3실버 사이에 엄청나게 사고싶다는 예약을 걸어놓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점을 참고하셔서 '아 내가 지금 이 물건을 2~3실버에 사려면 대기열이 많고 4실버엔 대기가 없으니까 이쯤에 구매요청을 해두면 내가 좀 유리하겠구나' 같은 생각을 할 수 있겠죠 :)

 

※ 시장 이력 부분에서는 해당 물품의 최근 시세를 그래프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세 역시 이 시장에서의 시세일 뿐 다른 시장의 가격 추이는 그 곳에 가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만, 왼쪽 창 가격 부분에 -49% 평균미만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평균가격은 칼레온을 제외한 알비온 5대 도시 시장가격의 평균을 추정한 것입니다. 스샷에서는 이 물품값이 3실버라면 평균가격보다 49% 저렴하다 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렇게 모든 도시를 가보지 않고 어림짐작 정도는 해볼 수 있습니다.


[ 3. 판매 및 판매요청서 ]

 

판매 부분을 설명하기 전 우선 숙지할 아주 중요한 팁이 있는데요 "판매 시에는 거의 모든 경우 판매요청서를 이용하자" 입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알비온시장화면6
우측 4개의 탭 중 두번째를 누르면 자신의 인벤토리에 소지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그냥 판매로 하게 될 경우, 해당 물품의 구매요청서 상 가장 최저가에 즉시판매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구매도 즉시구매를 뜻하는 것이었으니 당연하겠죠. 물론 선택은 자유이니 즉시 판매를 하고 싶다면 그래도 되지만 어지간히 급하지 않은 이상 세상 어느 바보가 헐값에 물건을 처분하고 싶을지...;;;

 

※ 때문에 물건을 구매할 때와는 달리, 본인이 판매를 하는 입장이라면 반드시 판매요청서를 이용하여 현재 다른 판매자와의 가격에 비슷하게 맞춰 시세에 맞는 판매를 하시거나, 그보다 높은 가격을 제시하여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비싸게 파는 전략을 취하는게 좋겠습니다. 알비온은 전세계 단일서버 이므로 한곳에서 만나는 유저 수가 굉장히 많은편이고 시차를 감안할 때 24시간 항상 모든 도시의 거래가 활발합니다. 이 점을 감안하셔서 거래 판단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 시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이 수수료는 판매가 한번 개시되면 물품을 취소해도 환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개시중인 물품의 가격을 한번 수정할 때 마다 수수료가 그 가격에 비례하여 다시한번 지불되므로, 물품을 판매할 때에는 신중히 판단하여 가급적 수정,취소하는 일이 없게끔 하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이용법은 구매할 때와 같습니다.


[ 4. 구매,판매중인 물품 현황 및 관리 ]

 

알비온시장화면7

※ 시장 화면 우측 탭 중 4번째 탭을 누르면 현재 자신이 구매,판매요청중인 물품의 현황, 만료시간 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편집을 눌러 가격을 수정할 수 있고, 또는 x를 눌러 물품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판매 시에는 아까 설명한 대로 수수료 부분을 주의하여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